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과 후기

(번개장터+번개페이 사용후기) 번개장터에서 스마트폰 편하게 판매 or 구매가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728x90
반응형

번개장터를 이용해서 최근에 갤럭시a32 2대를 처분하였습니다.

엘지 유플러스에서 싸게구매후에 잘 사용했었습니다.

내품을 떠난 갤럭시 a32

번개장터 구매확정



세컨 폰으로 필요해서 개통하고
한동안 사용을 하다가
이젠 더이상 갤럭시a32가 필요가 없어서..

당근과 중고나라에 올렸는데..
연락이 너무 없어서..

혹시나 하고 번개장터에 올리니,
올리자마자 바로 판매가 되네요!!



처음 번개장터라는 앱에서 판매를 했더니,
번개페이라는 생소한 페이가 있더군요.
알아보니,

번개페이는 무엇인가?


내가 물건을 살때, 쓰는 삼성페이같은게 아니라,
번개장터에서 중간에 돈을 가지고 있는 중계역할을 하는 페이 시스템이더군요.


예를 들어 제가 갤럭시a32를 판매를 한다고 하면,



번개장터 판매순서



1. 나의 계정에 계좌번호 및 연락처 등록


: 판매자 본인 개정에 연락처 및 계좌번호를 등록을 합니다.


2. 구매자가 번개페이를 이용해서 구매의사밝힘.

: 구매자가 제 상품을 구매할 의사를 밝히고, 구매자가 번개페이를 한다고 하면,
번개톡이란 채팅창에서 물건을 판매를 할건지 말건지에 관해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 판매자는 판매수락을 하면,
구매자는 번개장터에 구매금액을 입금을 시키게 되고,
바로 번개장터는 판매자한테 구매자의 인적사항 및 주소를 판매자한테 번개장터가 번개톡으로 알려줍니다.


3. 제품 택배 발송


: 판매자는 구매품을 포장을 잘해서 택배를 발송하고, 택배번호를 번개장터 주문상세내역에다 송장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4. 물건받은 구매자가 구매확정누름!


: 번개장터 구매자가 물건을 받고 "구매확정"을 누르게 되면,
번개장터가 가지고 있는 구매금을 바로 제 통장에 입급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럼 판매자인 저에게 바로 입금이 되는 시스템이죠!


근데 하나 궁금하지 않으세요?
만약에 번개장터에서 물건을 택배로 잘 배송을 하였는데..

구매확정을 구매자가 안눌러 주면 어떻하지?

언제 정산을 받을지?!

구매자가 혹시라도 구매확정을 누르지 않게 되면,
배송완료후 7일 후 바로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눌리게 됩니다.

번개장터 자동구매확정과 정산일은?


저를 예로 들자면,

제가 물건배송을 6월 15일 오후 4시 9분에 배송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6월 22일 오후 4시 9분이후에 바로 자동 구매확정이 되서 제 통장에 돈이 입금되게 되어 있습니다.

오늘 오후에 입금은 완료 되었습니다.

번개장터 자동 구매확정및 정산은
배송완료일 +7일을더하면 그게 자동 구매확정 및 정산일입니다.

참고하세요!


번개페이는 구매자한테나 판매자한테나 번개장터가 중개인 역할을 해서 서로 사기를 칠수 없게 만든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택배거래를 하시는 분들한테는 굉장히 좋은 중고판매 플랫폼 같더군요.

번개페이 수수료는??

: 번개페이로 구매하는 사람한테만 구매가격에 3.5%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판매하는 사람에게는 따로 수수료를 받지 않기 때문에, 판매자는 번개페이 수수료 걱정이 없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물건이 너무 빨리 팔려서 저는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사실 당근 같은 경우에는
맨날 깎으려는 사람들만 즐비하고
결국을 사러 오지도 않는 경우도 있는데..


번개장터는 택배보내는게 조금은 번거 롭긴해도
스마트폰 판매는 정말 빨리 되네요.

사실 반신 반의 하면서 그냥 번개장터에 올려보자라는 생각으로 올렸는데..
올린날 몇시간 되지 않아서 휴대폰 2대를 다 팔았네요 ㅋㅋ
생각보다 너무 빨리 팔아서 놀라기도 했었습니다.
그래도 구매한사람이나 판매한 사람이나 편하게 물건을 사고 팔수 있는 안전한 번개장터 괜찮네요.

이젠 스마트폰은 여기 번개장터에서 판매를 해야겠습니다.

지금 집에 아이폰12가 있는데..
이것도 곧 처분을 해야겠네요.

이상으로 번개장터와 번개페이 관련해서,
제의 경험담 및 구매절차에 관련해서 포스팅을 써봤습니다.
혹시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번개장터 번개페이 포스팅은 여기 까지!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