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팁 (SmartP &Tap)

(갤럭시 팁) 테블릿을 노트북처럼 쓰려면 마우스 하나는 있어야지? 갤럭시탭 마우스 추천 로지텍 m350

chanipapa 2022. 3. 20. 00:06
728x90
반응형

갤럭시탭 마우스

오늘 당근을 하나 했습니다. 1만원도 안하는 돈으로 마우스를 하나 당근을 해왔는데.. 이게 갤럭시탭을 노트북처럼 쓸수 있게 해주는 신기한 마우스 이더군요. 테블릿을 노트북처럼 사용을 하려면 블루투스 마우스가 필요한데... 이게 아무 블루투스 마우스면 안되고, 마우스 자체가 블루투스 기능이 들어가 있어야지만 되거든요!

왜냐면 갤럭시탭에서는 usb포트가 따로 없기 때문에..
일반 usb포트에 마우스 리더기를 사용하는 마우스는 갤럭시탭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가 그래서 오늘 당근에서 구매한 블루투스 마우스는 로지텍m350 모델입니다.

로지텍m350 마우스의 특징을 총 3가지로 정리할수 있습니다.

로지텍m350 특징 1. 블루투스 마우스 및 usb수신기를 둘다 사용할수 있는 마우스 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탭이나 테블릿pc에서도 심지어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usb수신기가 보이죠? pc에서 사용할때, pc가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면, 마우스 뚜껑을 열어서 수신기를 빼서 pc의 usb포트에 꼽고 사용을 하면 됩니다.
마우스 뚜껑은 자석으로 붙어 있기 때문에.. 손톱으로 틉사이에 살짝만 힘을 주면 마우스 뚜껑이 쉽게 열립니다.

베터리는 AA사이즈 베터리가 1개 들어갑니다.
로지텍에서 말하기로는 이 베터리 1개로 18개월이나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로지텍m350 특징 2. 무소음 마우스!!
무소음 마우스라는거 자체를 첨 써봤는데.. 진짜 소리가 작아요.. 일반 마우스 같은 경우 딸깍거리는 소리가 생각보다 굉장히 큰데 반하여 로지텍m350 무소음 마우스의 경우 소리가 아예 안나진 않지만, 아주 살짝 따각.. 정도의 소리만 납니다.

로지텍m350 vs m210 소리비교

 




로지텍m350 특징 3. 굉장히 얇다.
마우스가 보통을 뽈록하게 튀어나와 있는데.. 이 마우스는 굉장히 슬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성으로는 정말 괜찮은 편입니다.
얇아서 테블릿 파우치나 가방에 티나지 않게 넣고 다닐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대신 너무 얇아서 오랜동안 쓴다면 손목이나 손가락 힘줄에 무리가 갈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 마우스는 휴대용으로만 사용하는게 좋을듯합니다.

로지텍m350 마우스의 바닥면을 보면 버튼이 2개가 보입니다.
1개는 전원을 켜고 끄는 버튼
다머지 1버튼은 usb수신기를 이용할지 아니면 자체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지 선택하는 모드 선택 버튼입니다.

아래 움짤을 찍어봤는데..
초록색 불이 깜박이면, usb 수신기 모드로 마우스가 작동을 하는 것이고,

파란색으로 램프가 깜박거리면 자체 블루투스 기능으로 작동을 하는 상태입니다.

페어링 방법은 갤럭시 탭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로지텍m350 마우스의 모드 전환버튼을 약 3초간 누르게 되면, 깜박이는 파란색 램프가 더 빨리 깜박 걸립니다.
이렇게 되면, 로지텍m350 마우스가 페어링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테블릿을 보면
"logitech pebble"가 새로 떠 있는게 보일겁니다. 그럼 그걸 선택하면 갤럭시 탭과 바로 페어링이 됩니다.

탭에서 마우스를 쓸일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끔 저처럼 포스팅을 한다던가..
간단한 문서작업을 한다던가 하면, 확실히 손으로 터치하는것보단 편리하게 테블릿을 사용 할수가 있습니다.

로지텍m350 마우스가 페어링이 완료되면, 신기하게 테블릿 화면에 마우스 포인터가 뜹니다.
이렇게 되면 정말 이게 테블릿인지.. pc인지 구분이 안가는 상황이 되는거죠 ㅎㅎㅎ

테블릿을 편리한게.. 굳이 더블클릭이 필요가 없네요.
pc에서는 선택할려면 무조건 2번을 눌러야하는데.. 탭이나 테블릿에서는 1번만 눌러도 바로 실행이 됩니다. ㅎㅎ

현재 쿠팡에서 로지텍m350 마우스를 직수입하고 잇는데..
가격은 187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색상을 생각보다 굉장히 다양하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화이트, 블랙, 핑크, 라임, 블루 이런식으로 출시가 되었으니..
취향에 맞게 구매를 하심 될듯합니다.




무소음 마우스 로지텍m350 마우스라고는 했지만, 완전 100프로 무소음은 아닙니다.
근데.. 일반 마우스에 비해서는 약 20프로 정도 소음이 나는듯합니다.
크기도 얇고,그래서 휴대하기도 편하고, 테블릿 pc 모두 사용이 가능하니..

무소음 마우스 + 휴대성 좋고 + 기능좋은 마우스를 찾는 다면,
로지텍m350 마우스는 충분히 매력적인 마우스 인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로지텍m350 마우스에 대해서 알아봤고, 써봤습니다.
도움이 되었기 바라며, 이상으로 로지텍m350 마우스 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끝.

728x90
반응형